loading

생활 꿀팁 정보

우체국 준등기 조회 가격 및 보내는법

J라이프 2022. 1. 25. 21:48
반응형

우체국 준등기 조회하는 방법과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등기 시스템은 우편과 등기의 장점을 합진 서비스로 우편물의 접수에서 배달 전까지는 등기우편으로 취급되며 마지막 전달은 수취함에 투함하여 배달을 완료하는 제도입니다.

 

우체국 준등기 가격

기존 우체국 준등기 가격은 1,500원이었으나 2021년 2월 19일 자로 인상되어 현재는 1,800원입니다. 자세한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체국-준등기-요금표
우체국 준등기 요금표

  1. 익일특급 수수료 3,480원
  2. 배달증명 수수료 4,430원
  3. 준등기 우편요금 1,800원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방법

우체국을 통하여 발송한 등기 및 준등기는 우체국 내 배송조회 시스템을 통해서 배송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배송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발송 등기번호, 전화번호, 영수증 번호를 통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체국 배송 조회 바로가기<< 

 

우체국 준등기 보내는 방법

우체국 준등기는 아래 크기와 무게 2가지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우체국-준등기통
우체통

1. 봉투 사이즈

준등기를 보낼 때에는 최대 A4크기의 봉투 사이즈까지만 발송이 가능합니다. 봉투 사이즈가 잘못되어 다시 포장되는 불상사가 많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준등기 무게

준등기의 무게는 최대 200g까지 입니다. 만약 200g를 초과하는 경우엔 등기로 발송해야 합니다.

 

3. 우체국 준등기 주소

준등기는 일반 우편처럼 수취함에 전달 이후로는 책임의 소지가 없으므로 주소를 정확하게 기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소 정보는 이름, 전화번호, 주소, 우편번호 4가지를 적어주시면 되며 보내는 사람은 상단 좌측에, 받는 사람은 하단 우측에 표시돼야 합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준등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